Marjoram
마조람 (Sweet majoram)
추위: 내한성 보통(더위에도 보통, 고온에 약한 듯함)/ 건조: 토양은 건조하게 하는게 좋음(다습에 약함)/ 번식: / 발아온도: 섭시 15도 생육온도: 조사중
화분: 지중해 원산이어서 인지 건조하고 배수가 잘되는 석회질 토양을 좋아아한다.
개요: 달콤하고 민트스러운 은은한 향과 잎의 부드러운 촉감이 사랑스러운 허브이다. 향기는 진정효과가 있어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성장력이 강하긴 하지만 고온다습에도 약하고 그렇다고 아주 건조한 것에도 약한편이어서(환기에 신경써서 약간 건조하게 하는게 좋음) 조금은 까다로운 편.
이용:
품종:
기타: 오레가노라는 이름의 야생 마조람이 더 유명한 듯 하다. 오레가노는 신기하게도 말린 것이 향이 더 좋다하는데 마조람도 그런지 모르겠다. 실내에서 제대로 건조하기란 힘들기 때문에 판매하는 말린 오레가노를 이용하는걸 추천한다.
구하는곳:
자세히: 학명 – Origaum majorana
위키피디아 마조람10월 30일 촬영: 9월9일 경에 파종한 마조람이 흙이 이상해서인지 1달 넘게 비리비리 해서 분갈이를 하고 흙을 바꿔줬더니 서서히 살아나고 있다. 같은 시기에 심은 마조람이 이 페이지 처음의 사진인데 너무나 차이가 난다. 게다가 총채벌래 같은 것이 그 작은 첫잎마저 반쯤 먹어 버려서 포기 할 뻔했다. 지금은 작아서 더 귀엽기는 하지만.
11월 13일. 몇일은 꼿꼿이 있더니 곧 쓰러져서 지지대를 세워줘 봄.
Add Content Here
Instagram photo #marjoram #마조람
marjoram 마조람 태그로 찾아본 인스타그램 사진(엉뚱한 사진이 많긴 하지만요)
The requested photo source cannot be loaded at this time. Generic Instagram error.
The requested photo source cannot be loaded at this time. Generic Instagram error.
인스타그램에서 #marjoram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