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oe

알로에

중동, 마다가스카르, 아프리카 남부가 고향이에요.

부드러운 햇빛을 좋아해요. 강한 직사광선은 싫어요.

5
최저온도

개요: 사진은 미니 알로에라는 유통명으로 식용가능한 알로에베라와는 다르므로 함부로 섭취하지 않는게 좋다. 참고로 알로에 베라는 나사 선정 공기정화 식물 45위에 올라있다.

 

미니알로에

번식이 쉬워 다양한 소품으로 연출할 수 있다.

키우기: 햇빛이 너무 강하면 붉은 색을 띄는데 자리를 옮겨주면 원래대로 돌아온다. 건조하게 관리한다. 잎을 만져봤을 때 단단하고 두꺼우면 물을 많이 가지고 있는 상태이므로 이를 확인하고 물을 준다. 자주 관찰하면 물을 줬을 때 통통하고 물이 부족할 때 말라있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잎을 떼어 건조시킨 후 심어도 되지만 자구(모체에서 나온 새로운 개체)를 떼어 번식하는게 쉽다.

이용: 알로에 종류에는 300종 이상이 있고 식용 가능한 알로에로는 알로에 베라, 알로에 사포나리아, 알로에 아보레센스가 있다. 이 외에 관상용 알로에는 함부로 섭취해서는 안된다.

구하는곳: 만우농장 알로에 특히 알로에베라를 전문으로 하는 농장으로 알로에 종류, 키우는 방법, 이용방법 등의 자세한 정보도 볼 수 있다.

미니 알로에

Aloe succotrina - Köhler–s Medizinal-Pflanzen-007.jpg
By Franz Eugen Köhler, Köhler’s Medizinal-Pflanzen – List of Koehler Images, 퍼블릭 도메인, 링크

미니 알로에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