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dum middendorffianum ‘Gumkang’

금강애기 기린초

한국, 일본, 중국 등에서 자생한다.

햇빛을 좋아해요. 반양지도 좋아요.

30
최대 크기

개요: 금강애기 기린초는 우리꽃에서 개발한 품종. 6~7월에 작은 노란색 꽃이 핀다. 번식이 쉽고 성장도 빠른편. 빛이 좀 부족해도 잘 자란다. 지피식물로 많이 키워서 정원의 바위틈에 흔히 심는다. 기린초는 한약재로도 이용하고 기린초의 연한 순은 나물로도 먹는다.  꽃, 잎이 상상의 동물인 기린 뿔을 닮아 기린초라고 한다.

꽃말: 소녀의 사랑.

 

키우기 / 관리방법

키우기 포인트: 추위, 더위에도 강하고 건조한 곳에서도 잘 자란다. 과습에는 약하다.

1. 햇빛: 양지~반그늘. 빛이 적어도 잘 견딘다.

2. 온도: 노지 월동이 가능하다.

3. 물주기: 다육질의 잎을 가지고 있어 건조에 강하다. 과습에는 약한데 다른 세덤에 비해서는 과습에 강한 편이다.

4. 흙: 배수에 특별히 신경 쓴다.

5. 비료, 분갈이: 비료가 충분하면 건조에 더 잘 견딘다.

6. 번식: 종자, 포기나누기, 꺾꽂이.

7. 독성: 약성이 있다는 것은 독성 또한 있다고 볼 수 있다. 고농도에서는 확실히 독성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기린초 추출물 세포 독성)

자세히: 애기기린초 학명- Sedum middendorffianum. 돌나물과.

Sedum middendorffianum 02.jpg
Di <a href="//commons.wikimedia.org/wiki/User:Kor!An" class="mw-redirect" title="User:Kor!An">Kor!An (Андрей Корзун)</a> - <span class="int-own-work" lang="it">Opera propria</span>, CC BY-SA 3.0, Collegamento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