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nilla

메디닐라

필리핀이 고향이에요.

반양지가 좋아요.

3
최대 크기

개요: 화려한 색의 꽃이 위가 아닌 아래로 핀다. Rose grape 라고도 한다. 원산지인 필리핀에서는 착생난처럼 나무의 틈이나 구멍에서 자란다. 난은 아니지만 난과 키우는 법이 비슷하다. 다육질의 큰 잎을 가지고 있다. 꽃이 피지 않아도 윤기 있는 잎도 매력이다.

키우기 / 관리방법

햇빛: 반양지. 한여름 오후의 강한 햇빛은 피한다.

온도: 17~25°C 정도가 좋다. 최저 10°C 이하에서는 살지 못한다. 따뜻하고 습기있는 환경을 좋아한다. 밤 기온은 낮은 편이어야 꽃을 풍성하게 피운다.

물주기: 겉흙이 마르면 충분히 준다. 겨울에는 조금 줄인다. 다육질인 만큰 자주 줄 필요는 없다. 겨울에는 특히 잎에 분무해주면 좋다.

: 원산지에서는 착생 식물인 만큼 배수가 아주 좋은 흙이나 바크에 심는다. 구멍이 많이 뚫린 난 용 화분이 좋다.

비료, 분갈이: 꽃이 지면 가지치기와 비료를 준다.

번식: 종자, 삽목, 포기나누기. 화분이 꽉 찬듯하면 꽃이 진 후 포기 나누기한다.

해충: 솜깍지벌레, 응애

자세히: 학명- Medinilla magnifica

Medinilla magnifica flor.jpg
By No machine-readable author provided. Alberto Salguero assumed (based on copyright claims). - No machine-readable source provided. Own work assumed (based on copyright claims)., CC BY-SA 3.0, Link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