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양지가 좋아요.
Anthurium
안스리움
반양지가 좋아요.
개요: 화려한 색의 불염포(spathes)가 특징이다. 스파티필럼과 비슷하지만 안스리움은 불염포의 색이 다양하다. 암모니아 등 휘발성 화학물질을 잘 제거해주는 공기정화 식물이다. 원산지에서는 나무에 착생하듯 자라고 지상에서 자라기도 한다. 성장은 느린편.
꽃말: 사랑에 번민하는 마음
키우기 / 관리방법
햇빛: 반양지. 강한 직사광선은 피한다. 하루 최소 6시간의 밝은 간접광이 좋고 빛이 적어도 잘 견딘다. 빛이 너무 부족하면 색이 흐려지고 꽃이 적고 피더라고 작게 된다.
온도: 18~24°C. 15°C 이하에서는 생육이 좋지 않다. 일발적인 실내온도라면 잘 적응한다.
물주기: 물을 좋아하는 편. 겉흙이 마르면 충분히 준다. 공중습도는 60% 이상으로 높은 것이 좋다. 겨울철에는 식물이 있는 곳과 같은 곳에 둬서 미지근해진 물을 준다. (겨울철 수돗물이나 찬물을 바로 주지 않는다) 온도가 낮은 계절에는 물 주는 횟수를 조금 줄인다. 과습에는 주의한다.
흙: 배수가 좋은 흙. 피트모스와 펄라이트를 기초로한 배양토가 좋다. 수경재배도 가능하다.
비료, 분갈이: 봄~가을 희석한 액체비료를 준다. 년1회 정도 분갈이 해준다. 과한 비료는 모자란 것보다 좋지 않다. 꽃을 많이 보려면 인 함량이 높은 비료를 사용한다.
번식: 포기나누기.
해충: 응애. 특히 건조하면 응애가 잘 생긴다.
독성: 독성(칼슘 옥살레이트)이 있으므로 애완동물과 어린이가 있다면 먹지 않게 주의한다.
자세히: 학명- Anthurium andraeanum. 천남성과.
중요 팁 !
1. 배수에 신경쓰고 보수력은 좋지만 통풍이 잘되는 흙을 사용한다.
2. 개화 촉진을 위해서는 인 함량이 높은 비료를 사용한다.
By Karl Thomas Moore - Own work, CC BY-SA 4.0,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