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athea fusion white

칼라데아 퓨전화이트

열대 아메리카가 고향이에요.

반양지가 좋아요.

60
최대 크기

개요: 칼라데아 종류는 잎이 화려하고 아름다운 것이 많다. 하지만 공중 습도가 낮거나 물 관리가 안되면 잎이 쉽게 상한다. 퓨전 화이트는 다른 칼라데아에 비해서는 그나마 덜 민감한 편이지만 역시 까다로운 식물이다. 꽃은 피지 않는 품종인 듯하다.

칼라데아 퓨전화이트

키우기 / 관리방법

키우기 포인트: 높은 공중습도에서 충분한 양의 간접광이 중요하다. 수돗물을 바로 주지 않고 받아둔 물이나 빗물을 사용한다.

1. 햇빛: 반양지. 여름의 강한 직사광선은 피한다. 충분한 간접광이 좋다.

2. 온도: 18~23°C. 겨울최저 15°C

3. 물주기: 겉흙이 마르면 충분히 준다. 촉촉하지만 완전히 젖어있게 하지는 않는 것이 이상적이긴 하다.칼라데아 종류는 수돗물의 화학 성분에 민감하기 때문에 하루 이상 받아놓은 물을 준다. 빗물을 받아 주면 좋다. 60% 이상의 높은 공중습도를 요구한다. 우리나라의 건조한 실내에서 건강하게 키우기가 힘들다. 뿌리과습에는 약한편.

4. 흙: 배수에 신경쓴다.

5. 비료, 분갈이: 성장기인 여름에 한달에 한두번 비료를 준다. 질소 비율이 높은 비료를 사용한다.

6. 번식: 포기나누기

7. 해충: 응애에 매우 취약한 편이다.

8. 독성: 개, 고양이에게 알려진 독성은 없다.

기타: 잎이 그린 것처럼 아름다운데다 잎의 뒷면이 보라색인 것도 매력.

칼라데아 퓨전화이트에 대한 특허 정보 링크(영어)

자세히: 학명- Calathea leitzei ‘FUSION WHITE’.

Calathea marantifolia (inflorescense).jpg
By © Hans Hillewaert, CC BY-SA 3.0, Link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