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sta plantaginea

옥잠화

중국이 고향이에요. 우리나라 자생종도 있어요.

햇빛을 좋아해요. 반양지도 좋아요.

60
최대 크기

개요: 옥잠화(玉簪花)는 풍성한 잎과 흰꽃이 매력이다. 7~8월에 개화하고 꽃은 향기도 좋다. 어린 줄기를 먹기도하고 식물 전체를 약으로도 이용한다. 맥문동과 함께 화단에 흔히 심는다. 비비추와 흔히 혼동한다. 비비추보다 잎과 꽃이 크고 비비추 꽃은 보라빛을 띤다.
옥잠화의 잠(簪)은 비녀 잠자로  긴 꽃대와 끝의 꽃이 비녀 같아서 붙여진 이름이다.

꽃말: 좋은 소식

 

키우기 / 관리방법

키우기 포인트: 나무 밑 화단이라면 잘 자란다. 베란다에서도 통풍에 신경써주면 키우기 쉽다.

1. 햇빛: 반양지~반음지. 야생에서는 그늘에서도 잘 자란다. 강한 직사광선은 피한다.

2. 온도: 16~30°C. 내한성이 강해서 노지 월동이 가능하다. 지상부는 죽지만 봄이 오면 다시 살아난다.

3. 물주기: 물을 좋아한다. 화분에 키운다면 겉흙이 마르면 충분히 물을 준다.

4. 흙: 배수에 신경쓰고 실내라면 통풍도 잘 시켜준다.

5. 비료, 분갈이: 비료를 좋아하는 편.

6. 번식: 종자, 포기나누기.

7. 해충: 해충이 잘 생기지 않는다.

8. 독성: 어린잎을 식용하고 약으로도 이용하지만 기본적으로 독성이 있다. 개에게는 증상이 없지만 특히 고양이에게 백합과 식물은 매우 위험하니 주의하는게 좋겠다. 고양이에게 독성이 있는 식물 링크 참고.

자세히: 학명- Hosta plantaginea. 백합과.

옥잠화

Hosta plantaginea Funkia babkowata 02.jpg
By Agnieszka Kwiecień (<a href="//commons.wikimedia.org/wiki/User:Nova" title="User:Nova">Nova</a>) - <span class="int-own-work" lang="en">Own work</span>, CC BY 3.0, Link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