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panula

캄파뉼라(캄파눌라)

유럽이 고향이에요.

햇빛을 좋아해요. 반양지도 좋아요.

0
겨울 최저온도

개요: 풍성한 종모양의 꽃으로 봄이면 인기가 높은 화초이다. 고온다습한 여름에 쉽게 죽기도 해서 2년초 취급받기도 한다.  여름이 휴면기이고 여름을 나도록 관리하기가 힘든 편이다.
꽃이 핀 후에는 선선한 곳에 옮기면 꽃이 좀더 오래 지속된다. 꽃은 연약해서 건조로 꽃이 말라버리면 다시 살아나지는 않는다.방석처럼 넓게 퍼져 자란다.

꽃말: 변함 없음. 따뜻한 사랑

키우기 / 관리방법

햇빛: 양지도 좋지만 여름에는 고온 다습에 약하므로 반양지로 옮겨준다.

온도: 15~21°C, 최저 0°C. 서늘한 편을 좋아한다. 베란다라면 무난히 겨울을 보낸다. 저온을 겪어야 꽃눈이 만들어지므로 따뜻한 실내에 두지 않는다.

물주기: 고온다습에도 약하지만 심한 건조에도 약하다. 가능한 시원하고 건조한 편으로 해준다. 여름철 물이 마르지 않게 하고 겉흙이 마르면 충분히 준다.

: 배수가 잘되는 기름진 토양.

비료, 분갈이: 봄~가을 한달에 한번. 비료를 많이 요구하진 않는다.

번식: 포기나누기, 종자.

해충: 진딧물, 응애, 온실가루이

기타: 오래된 꽃을 따서 새로운 꽃이 피도록 할 수 있다. 꽃이 모두 지면 가지치기와 뿌리 정리를 해주는 게 좋다. 더운 여름을 나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여름을 지나면서 상태가 좋지 않아지지만 봄이 가까워 지면서 점차 풍성해진다.

자세히: 학명- Campanula carpatica. 초롱꽃과. 500여 종이 있다. 종류에 따라 1년생, 2년생, 다년생이 있다.

토양 pH : 6.0

Campanula flower parts text.jpg By Dwergenpaartje - Own work, CC BY-SA 4.0, Link

겹꽃이 피는 신 품종 “장미 캄파눌라”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