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biscus

덴마크 무궁화

열대지방이 고향이에요.

햇빛을 좋아해요. 반양지도 좋아요.

5
최대 크기

개요: 개량종이 다양해서 서로 구분이 힘들다. 덴마크 무궁화는 하와이 무궁화를 개량한 품종이다. 4~6일간 지속되는 꽃이 크고 화려해서 한두 송이만 피어도 존재감이 크다. 조건이 맞으면 우리 무궁화처럼 계속 피고진다.

꽃말: 섬세한 사랑

※메인 사진은 하와이 무궁화이다.

키우기 / 관리방법

햇빛: 양지가 좋고 반양지도 견딘다.

온도: 20~25°C. 추위에 약한편. 겨울에도 15°C 이상에 빛이 충분하면 꽃을 볼 수 있다.

물주기: 공중 습도는 높은 것을 좋아한다.

: 배수가 잘되는 비옥한 토양.

번식: 꺾곶이로 번식이 잘되는 편이다.

해충: 진딧물 피해를 쉽게 받는다.

기타: 덴마크라는 이름이 붙은 유래는 찾기 힘들다. 아마도 덴마크에서 원예종이 들어오면서 붙은 것으로 보인다.

덴마크 무궁화가 거의 관상용인데 반해 히비스커스 로젤은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다양한 상품이 있고 열매를 수확해 꽃받침을 차로 우려 마실 수 있다.

자세히: 학명- Hibiscus Athenacus

덴마크 무궁화

하와이 무궁화

Join the discussion 2 Comments

  • 차윤슬 댓글:

    하와이안 무궁화잎이 노랗게 변햐요 큰잎이나 작게 막 나오는 잎도 노랗게 변해요 해충은 아난것 같아요 검은 반점은 없습니다. 꽃은 쉬지 않고 피는데 잎이 자꾸 노랗게 변해갑니다. 품종은 만다린 윈드라고 오랜지색 꽃이 핍니다 조언부탁드립니다

    • schema 댓글:

      안녕하세요. 평소 어떤 환경이었는지 몰라서 정확하지는 않겠지만 혹시 물 부족은 아니신가요? 거꾸로 과습일 때도 물 부족과 비슷한 현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과습으로 뿌리가 썩으면 물 흡수를 못해 식물은 물이 부족한 것으로 보이게 되어서요.
      비료 과다가 원인일 수 있고요. 또한 반대로 양분이 부족해도 잎이 마를 수 있습니다. 햇빛이 부족해도 잎이 누렇게 될 수 있고 웃자라게 되지요. 그 외에도 다양한 원인이 있어서요.. 일단 물관리, 햇빛, 온도, 통풍이 중요한 요소이니 한번 체크해 보셔요.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