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ppermint

페퍼민트

민트는 유럽이 고향이에요. 페퍼민트는 북반구 온대지역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어요.

한여름 강한 햇빛은 싫어요.
통풍이 괜찮다면 반양지도 좋아요.

18
평균 생육적온

추위: 강함/ 건조: 습한 걸 좋아함, 과습은 좋지 않음/ 번식: 파종, 꺾꽂이 / 발아온도: 20 °C / 생육적온: 15~20°C

개요: 키우기도 쉽고 향기가 좋아 인기있는 허브이다. 생명력이 잡초 수준.

키우기:  습한 것을 좋아하지만 과습은 안된다. 파종시 씨앗이 작으므로 복토할 필요는 없다.
뿌리 번식력이 강해서 금방 분갈이를 해줘야한다. 큰화분으로 옮기거나 포기나누기로 같은 화분 2개로 만들어 번식 시킬 수 있다. 화분이 뿌리로 꽉 찬 것을 그대로 계속 유지하면 포기 전체가 죽을 수 있다. 큰 화분이 아니더라도 뿌리정리를 해주고 자주 가지치기로 수확하는 것이 건강하게 유지하는 비결이다.
과습하면 잎이 말라가는 듯이 죽어간다. 물 부족으로 착각하여 더욱 과습하게 만들지 않도록 주의.
민트 종류끼리는 쉽게 교잡되므로 가까이 기르지 않는다.

이용: 요리, 차, 포프리, 목욕제. 차는 판매하는 건조시킨 페퍼민트 제품을 이용하거나 생잎을 뜨거운 물(끓인 후 약간 식혀서)에 우리면 된다.

효능: 소화 등 건강에 좋은 여러 효능을 지녔다. – 자세히
허브차의 효능별 정리 링크 – 바로가기1, 바로가기2

기타: 허브티 중에서도 인기가 좋은편. 한방적으로는 약성이 맵고 서늘하여 소양인과 태양인에게는 이롭고 소음인, 태음인에게는 맞지 않는다고 합니다. – 자세히

구하는곳: 씨앗- 아시아 종묘

자세히: 학명 – Mentha spp.

Mentha × piperita - Köhler–s Medizinal-Pflanzen-095.jpg
Franz Eugen Köhler, Köhler’s Medizinal-Pflanzen – List of Koehler Images의 “Mentha × piperita – Köhler–s Medizinal-Pflanzen-095“. 위키미디어 공용에 의해 퍼블릭 도메인으로 라이선스됨.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