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nish moss

수염틸란드시아

라틴아메리카가 고향이에요.

반양지가 좋아요.

6
최대 크기

개요: 먼지를 잘 흡착하는 구조 때문에 미세먼지에대한 대안으로 많이 거론되고 있다. 공기청정효과가 있고 관리도 쉬운데다가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인기가 높다.
뿌리가 있지만 착생하는 용도일 뿐이고 잎으로 수분과 양분을 흡수한다. 공기중의 습기와 먼지에서 양분을 얻기 때문에 수돗물 보다 빗물을 받아주는게 좋다.
흙이 필요 없어서 에어플랜트라고도 한다. 흙에서 나오는 벌레나 분갈이의 번거로움이 없어 식물 기르기 초보자에게도 추천할 만하다.

키우기: 물은 평소에 분무기로(주2회 이상) 주다가 1~2주에 한번은 흐르는 물에 적셔 준다. 오랫동안 담가두는 것은 좋지 않다. 물을 준 이후에는 통풍이 잘되게 말려주는게 좋다.
포기나누기로 번식 시킬 수 있다.
향기가 있는 매우 작은 꽃이 피기도 한다.

자세히:  학명- Tillandsia usneoides (틸란드시아 유스네오이데스 혹은 우스네오이데스)
줄기에 은백색의 인편(鱗片)으로 덮여 이것으로 공기중 물과 양분을 흡수한다.
비슷해 보이지만 여러 종류가 있다. 조인폴리아 블로그에 5가지가 자세히 소개되어 있다.
위키(영어)

학술적 수준의 틸란드시아 정보: 식물을 키우는 감각 블로그 링크

Spanish moss at the Mcbryde Garden in hawaii.jpg
By Gh5046 at English Wikipedia – Transferred from en.wikipedia to Commons., Public Domain, Link

Spanish moss under 20x magnification.jpg
By Mark Smith1989Own work, CC BY-SA 4.0, Link

Leave a Reply